티티카카 보장정책 (Warranty)
* 티티카카 보장정책
- 프레임 최대 5년 보증
안녕하세요.
티티카카 제품군은 제3세대 프레임 (알루미늄,크로몰리,하이텐스틸)으로 전환하면서,
품질 기준을 대폭 강화하였습니다.
고객님의 안전한 자전거 생활을 위해
티티카카 보장정책(warranty)에 대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.
[중요 공지!]
티티카카 에어 (2010~2011년 생산분) 프레임 => 사용기간 10년 초과분
보상판매 안내 (에어 F16,F24,T18,C16,Z16 등)
1. 보증 기간 (warranty)
(1) 대상
- 티티카카 전차종
- 최초 생산일 (또는 신품 구매일)로부터 5년간 보장 (경과 기간별 차이)
(신품 구매 증빙 없으면, 최초 생산일 기준)
: 국내 제조사 및 수입사 접이식자전거 대부분 => 보증기간 1년이지만,
티티카카는 품질에 대한 보증기간을 대폭 확대해서 소비자 권익을 보호하겠습니다.
- 프레임 크랙, 주요 구조 부품의 문제시 프레임 보증
- 핸들포스트 등 접이 부품의 경우, 대체 또는 수리 지원
(1) 신제품 보상판매
: 해당 시점의 잔존가액 산정후, 신제품 구매시 보상
- 최초 1년 이내 : 100%
- 1년 ~ 2년 미만 70%
- 2년 ~ 3년 미만 50%
- 3년 ~ 5년 미만 30%
- 5년 이상 : 0%
(2) 신규 프레임 지원
- 동급 프레임 확보 가능한 경우, 아래와 같이 정산 지원
- 보상금액에서 프레임 가격 + 교체 공임 정산 (차액 발생시 고객 부담)
(프레임 가격 최초 구매가 40% + 교체 공임 10만원 별도)
- 단 동급 프레임 단종 또는 확보 불가시, 1번 보상판매 적용
(3) 구매일 산정, 제품 확인 등
-> 모델 시리얼넘버와 구입점,고객등록일자를 고려하여 구입일 산정기준.
-> 티티카카 서비스센터 정식 입고하여, 세부검사진행.
# 최초 구매자에 한정되며, 중고 구매시에는 원칙적으로 적용되지 않습니다.
# 구매처,구매 일자 확정 불가시 -> 워런터 적용 불가합니다.
# 접수 정보
최초구매처,구매일,구매자 정보(핸드폰번호),구매영수증(구매내역 / 이체내역)을
구매처(매장)에 접수해주십시오.
2. 유상보증 기간
- 무상보증 항목 이외의 사항에대한 기술지원.
(1) 자전거 사용에 따른 자연스런 세팅 변경, 소모부품 교체 (펑크 포함)
(2) 사용자 부주의에의한 파손 및 기능저하
[탑승자 제한하중 : 90kg 미만 / 탑승자 하중]
- 앞짐받이 10kg 미만 (헤드블럭 방식 / 짐받이 자체 무게 포함)
- 뒷짐받이 30kg 미만 (프레임 4곳 고정방식 - 뒷바퀴 허브축 바로 위 2곳 포함 / 짐받이 자체 하중 포함)
(3) 사용 범위 초과, 튜닝
: 접이식 자전거 구조 특성상, 일반 MTB 하이브리드 자전거에 장착하는 튜닝 품목중 하중 부여되는 것은 불가합니다
- 대표 사례 :
안장봉 장착 가방,짐받이 (탑승자 하중에 초과되어 위험)
핸들포스트 고정 아기안장 등 (접이식 핸들포스트는 탑승자 하중에 추가 하중에 약합니다)
뒷짐받이 총 하중 초과 (짐받이 포함 30kg 이내)
핸들포스트 과도한 하중 (가방,바구니 어답터 무게 초과 등)
안장봉(시트포스트) 충분히 삽입되지 않아, 프레임 과도 하중
[참조] 앞쪽 아기안장 장착 불가 + 아기안장 장착 안내
http://www.titimob.co.kr/bbs/board.php?bo_table=titicaca_touring&wr_id=26
(4) 용도 범위 초과 사용 (클릿 페달 / 오프로드 주행)
- 클릿 페달 (ROAD,MTB) 장착 + 과도한 댄싱, 점프 [참조 설명]
- 산악 지형, 오프로드 주행
- 인도,도로 턱에서 뛰어 내리거나, 계단을 타고 내려가는 등의 무리한 주행
(5) 개인 임의 튜닝, 부품 변경
- 개인 튜닝 및 임의 부품 적용 등으로 문제 발생시
[대표 사례]
- 아기 안장 :
뒷짐받이 장착후 상단에 장착하는 방식 이외, 핸들바,핸들포스트,시트포스트 장착 방식
-> 과도한 하중이 부과되어 크랙 위험 (일반적인 다이아몬드 프레임 자전거 부착 제품)
- 핸들포스트, 핸들바 개조로 인한 파손
* 전기자전거 : 전기부품 구입후 6개월 보증 (배터리,모터,LCD,컨트롤러)
이후 기간에는 유상 수리 또는 교체
속도제한 해제, 불법 개조 등의 경우 회사 AS 지원되지 않습니다.
그에 따른 법적 책임 및 처벌 등은 개인 책임입니다.
[전기자전거 AS 상세안내]
3. A/S 절차
- 최초 구입하신 매장(또는 사이트)에 우선 상담 및 접수하여 주십시오.
- 제품 상태 확인후 수리 및 필요 조치 진행해드립니다.
# 최초 구매자에 한정되며,
중고 구매시에는 최초 구매처,구매일,구매자정보(핸드폰) 확인시 가능
# 최초 구매처,구매내역 미확인시 적용되지 않습니다.
(워런티 접수시 최초구매처,구매일,구매자 정보(핸드폰번호) 제출해주세요)
4. 기타 궁금하신 사항
- AS 기술문의 게시판을 통해서 접수해주세요.
- 확인후 답글 또는 상담 연락드리겠습니다.
Email. titicacamobility@gmail.com